‘제1회 한국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박람회’ 11월 6~7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04회
작성일 25-10-20
본문

한국장애인표준사업장협회가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제1회 한국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박람회’를 개최한다.ⓒ한국장애인표준사업장협회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장애인표준사업장협회가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제1회 한국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 고용 확대와 표준사업장 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다.
서울·경기·인천·대전·충남·광주 등 전국 56개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참여해 각 사업장의 특색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및 시민들에게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각 업체별 홍보 부스가 설치되어, 제조·서비스·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공단은 박람회 기간 동안 ‘장애인 일자리상담센터’를 운영해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인력을 찾는 기업 간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직무 적합성, 고용 지원 제도, 표준사업장 설립 절차 등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함께 현장 채용 기회도 마련된다.
또한 세무 및 회계 분야의 전문 상담을 위해 이도회계법인이 참여해 사업 운영자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무 중심의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지주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금융권의 역할을 소개하고, 장애 예술인의 창의성과 감성을 담은 작품들을 소개하는 ‘장애인 미술 전시’를 함께 선보인다.
행사 관계자는 “장애인 고용의 가능성과 성과를 공공기관·대기업 구매 담당자들과 시민들에게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관련링크
- 이전글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11월 7일 ‘여성장애인을 위한 산부인과 질환 건강특강’ 25.10.21
- 다음글‘업무지원 범위 모호·동시 지원 확대’ 근로지원인 제도 경고음 25.10.17










